대학안내

총장님

실무중심 직업교육 명문대학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중부권의 실무중심 명문대학”으로 우뚝서는 그날까지 힘찬 날갯짓을 멈추지 않고, “미래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인재”를 키우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우리 대학은 개교 27년 동안 3만3천여 명의 동문을 배출하여 명실상부한 중부권 최고의 고등직업기술교육기관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왔습니다. ‘창의적 전문인재 양성으로 취업·창업 제1 대학 실현’이라는 대학의 비전하에 창의·품성·봉사의 교육목표를 가지고 지역 전략산업의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융·복합 기반의 교육과정운영, 취업역량인증제, 평생책임 직업교육으로 품성을 갖춘 현장 맞춤형 실무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전 교직원이 합심하여 ‘잘 가르치는 대학, 잘 취업시키는 대학’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개교 20주년에 충북보건과학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여 보건·의료분야와 과학·기술 분야로 대학을 특성화하였고, 간호학과가 수업연한 4년제로 지정받았으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추진하여 특성화학과의 학사학위 수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률은 교육부 발표 충북권의 1위는 물론 대전·충청권 전문대학 중 상위권을 꾸준히 기록하였고, 각종 대학 지표에서도 상위권을 달성하여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 선정, 사회 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선정, 교육 기부 우수대학 선정 등 교육의 내실을 갖춘 직업교육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실무중심 직업교육 명문대학’으로 우뚝 서는 그 날까지 힘찬 날개짓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재학생들에게 내실이 있는 고등직업기술을 연마시켜 국가와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빠르게 변하는 세계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새로운 발전과 도약의 시대를 열어가는 충북보건과학대학교를 남다른 애정과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라며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장 송 승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