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학안내

총장님

실무중심 직업교육 명문대학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중부권의 실무중심 명문대학”으로 우뚝서는 그날까지 힘찬 날갯짓을 멈추지 않고, “미래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인재”를 키우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우리 대학은 1992년 개교한 이래 지금까지 3만 6천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창의, 품성, 봉사 역량을 함양한 미래주도형 전문인재 양성에 힘쓰는 중부권 최고의 전문대학입니다.

01학생이 행복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잘 가르치는 대학, 잘 취업시키는 대학’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 기준 대학정보공시 취업률은 충북지역 전문대학 7년 연속 1위를 달성, 동시에 유지취업률은 전국 2위의 값진 결과가 있었습니다.

02끊임없이 노력하는, 국가가 인정한 대학!
국가사회의 발전에 필요한 전문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부의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산학연협력선도 전문대학육성사업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참여대학 등에 선정되었으며, 산업체 재직자의 교육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사업은 2019년부터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었습니다.

03비전을 제시하고 실천하는 명문대학!
‘창의적 전문인재 양성으로 취업 창업 제1대학 실현’을 위하여 ‘학생이 오고 싶은 대학, 학생을 잘 가르치는 대학, 학생을 잘 취업시키는 대학, 지역 사회가 신뢰하는 대학, 모두가 행복한 대학’의 5대 중점 과제를 설정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04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대학!
보건의료 ‧ 과학기술 분야의 특성화대학으로 교육혁신을 통한 현장중심 교육의 질을 높이고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에 힘쓰고 있으며, 365일 열린 캠퍼스의 평생직업교육대학을 구축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교육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가운데, 우리 대학은 실무중심의 평생직업교육 명문대학을 향한 끊임없는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 6.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장 박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