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안내

자체평가 추진 체계 조직 구성
조직 구성
가. 자체평가 조직체계
  • 우리대학은 자체평가 조직으로 '자체평가 실무위원회', '자체평가 검토위원회' 및 '자체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있으며, 기획행정처 기획평가과를 중심으로 각 부서와 상호 유기적인 관계 속에서 대학자체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조직체계를 구축함.
나. 자체평가를 위한 위원회 구성
  • 부총장은 자체평가위원회 위원장으로 자체평가 모형개발, 평가결과 공시, 대학 발전계획 반영 등의 업무를 총괄함.
  • 자체평가위원회는 위원장(부총장) 1명과 당연직위원(처·단·원장) 6명, 교외위원 2인을 포함한 5인 이내의 선임직위원으로 구성하며, 대학자체평가 결과를 최종심 사함.
  • 자체평가검토위원회는 교직원 중 대학평가에 전문성이 있는 자로서 7명이내로 구성하고, 전담부서로부터 접수받은 자료에 대하여 최종 검증을 실시하고 기관평 가인증 평가기준에 대해 영역별 평가내용에 대한 충족 여부를 심사함.
  • 자체평가실무위원회는 전담부서로부터 접수받은 평가지표 및 자료에 대한 심의 및 최종 검토를 하며 위원장(기획평가과장) 1명과 각 행정부서 과장 및 실무직원으로 하여 20명 내외로 구성함.
  • 전담부서는 자체평가 추진계획수립, 자체평가 자료수집 및 검증, 자체평가결과 보고 및 공시 등을 담당하며. 자체평가 업무를 총괄함.
  • 실무부서는 2018년 기관평가인증 자체평가보고서를 바탕으로 2016학년도와 2017 학년도의 결산자료 및 추진실적을 중심으로 보고서 작성을 담당함.
추진 절차
  • 부총장은 자체평가위원회 위원장으로 자체평가 모형개발, 평가결과 공시, 대학발전계획 반영 등의 업무를 총괄함.
경영진
대학중장기 발전계획 및
특성화 사업계획 반영
자체평가
위원회
자체평가 보고서
최종 검토 및 심의
검토/실무
위원회
자체평가 결과보고서
검토 및 분석
전담부서
자체평가 계획수립 및
자체평가 실시
평가자료집계 및
자료수정
평가결과 공지
지속적인 평가
지표관리
실무부서
자체평가 영역별
보고서 작성 및 자료 수정
평가결과 공유 및
정량지표관리
추진 일정
자체평가 기간(2016.04 ~ 2016.12) 추진일정 -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주요내용 - 자체평가 계획수립 및 안내, 평가지표별 자료작성 및 접수, 자체평가결과보고서 검토, 자체평가보고서 작성, 평가결과 공개(정보공시, 홈페이지, 도서관)
추진일정
주요내용
자체평가 기간(2018.7 ~ 2019.1)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자체평가 계획수립 및 안내                    
평가지표별 자료작성 및 접수                    
자체평가결과 보고서 검토                    
자체평가보고서 작성                    
평가결과 공개
(정보공시, 홈페이지, 도서관)